사회학 공론장 소개

기타 2015. 6. 15. 06:00

Socio-logical


연세대 강정한 교수님과 여러 분들이 새로 만든 사회학 토론 웹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소개에 따르면, 


SOCIO-LOGICAL은 사회학이 한국 사회의 공공성에 기여하기를 염원하며 2015년 6월 1일 문을 연 온라인 포럼입니다.  "SOCIO-LOGICAL"이란 이름은 '사회학적'이라는 뜻의 sociological을 의미하는 동시에, 사회(socio-)를 논리적(-logical)으로 토론한다는 공론장의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연구 게시판, 정보 게시판, 자유  게시판등의 여러 게시판이 있고 토론도 가능한데, 


특히 사회학 연구 게시판이 눈길을 끕니다. 


앞으로 SOCIOLOGICAL을 위한 기고글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사회학 관련 논문이나 단행본의 저자에게 문제의식과 연구의 함의를 직접 소개하는 글을 부탁드릴 예정입니다. ... SOCIOLOGICAL을 통해 만나고 싶은 저자가 있거나, 논문을 읽다 저자에게 묻고 싶은 것이 생기면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열심히 섭외해 보겠습니다.

 

사회학 연구 게시판에는 한상진 선생님과 정태석 선생님의 글이 올라와 있더군요. 


한국의 웹토론 문화가 서브 문화이거나, 몇몇 명망가의 선전장에 그치고 있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Socio-logical이 여기서 한 걸음 나아가 사회학 연구를 대중적으로 공유하고 한국 웹토론 문화를 업그레이드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sovide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