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ubuntu 9.10

기타 2009. 11. 4. 11:34
최근에 윈도우를 써야만 하는 노트북 하나는 비스타에서 윈도우즈 7으로 업그레이드했고, 2002년에 산 오래된 노트북하나는 민트7을 쓰다가 ubuntu 9.10로 바꾸었다. 비스타의 악명이야 말할 필요도 없고, 민트7은 보기에는 좋은데, 무선 인터넷 잡는게 영 불안정했던게 이유다.

윈7은 추천할만하다. 비스타는 쓰면 입이 거칠어질까봐 겁날 정도였는데, 윈7은 xp에서 바로 넘어가기에도 별로 부담이 없다. 속도도 비스타에 비해 훨씬 빠르고, 인터페이스도 괜찮다. 보안문제로 사람 너무 귀찮게도 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가끔씩 배경 화면이 검게되는 문제가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에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보기에 안좋다.

우분투 9.10은 깔았다가 바로 지우고 우분투 하위 버젼으로 다운그레이드했다. 내 컴에서 그래픽 카드와 문제를 일으키는지 화면에 여러군데 가로 줄이 가고, 네트워크 카드도 인식하지 못해서 인터넷이 안잡힌다. 네트워크 카드 문제는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데, 전자는 방법을 모르겠다. 다른 사람들도 네트워크 카드 문제와 사운드 카드 충돌을 많이 보고하는 편이다. 우분투 9.04에서는 없었던 문제다. 9.10은 건너뛰고 10.4가 나오면 업그레이드할 생각이다.

참고로 윈7을 깐 컴은 8인치 바이오 P시리즈 노트북이고, 우분투를 깐 컴은 13인치 후지쯔 S 시리즈 노트북이다.




Posted by sovide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