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가장 내실있는 사회학 학회 모임일 듯. 한국에서 불평등 현상에 주목하는 유일한 학회. 


올해는 7월1-2일 연세대에서 개최됨.


주목할 프로그램은 

1) 한국 사회 불평등 변화의 여러 추이를 보여주는 포스터 세션. 프로젝트 종료 후 저널에 특별호로 내거나 단행본 책자 발행할 듯. 

2) 질적 방법론에 대한 토론토대 주해연 교수의 특강

3) 사회통계의 대가 시카고대 야마구치 선생의 (영어) 특강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아래 PDF 파일 참조.  


2016불평등학회.pdf


---------


불평등 연구회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불평등연구 심포지엄 준비위원회는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불평등 연구자들 간의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4회 불평등연구회 학술심포지엄을 7월 1일 – 7월 2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합니다. 사회계층, 교육, 젠더, 결혼과 가족, 인구 변동, 건강불평등, 노사관계, 사회조직과 네트워크, 이민과 이주노동, 복지제도와 사회정책 등 다양한 한국의 불평등 현상을 다루는 연구 혹은 한국을 포함한 비교연구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올해에는 두 가지 특별한 기획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특별세션으로 한국사회의 불평등 양상의 추이를 탐색하고 이에 바탕을 둔 새로운 연구주제를 개발하기 위한 세션을 기획하여 한국 불평등 연구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매년 인기리에 진행되어 온 방법론 워크샵으로 올해는 특별히 질적 방법론 워크샵을 기획하였습니다. University of Toronto 사회학과의 주해연 교수님께서 질적 방법론에 대한 강의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질적 접근을 활용한 불평등 연구에 관심있는 연구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되리라 믿습니다. 지난 세 차례 심포지엄과 마찬가지로 기존 연구자 및 대학원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불평등연구의 지평을 넓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 바랍니다. 


 


Different Forms of Inequality in Korea and Beyond 


일시 : 2016년 7월 1일(금)~ 7월 2일(토)


장소 : 연세대학교 연희관 이만섭홀


 

프로그램 및 심포지엄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국 및 해외 여러 지역의 많은 연구자들을 뵙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국 불평등연구 심포지엄 준비위원회 드림 

Posted by 바이커 sovidence